일시: 2일 오전 4시 (한국시간)


장소: 스페인 마드리드 완다 메트로 폴리타노

챔피언스리그 인스타그램 캡쳐



토트넘 라인업: 


골키퍼 위고 요리스와 수비라인에 키어런 트리피어, 토비 알더바이럴트, 얀 베르통언, 대니 로즈 그리고 미드필더 해리 윙크스, 무사 시소코,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손흥민 그리고 원톱 해리 케인이 나왔습니다. 


리버풀 라인업:


골키퍼 알리송과 수비수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요엘 마티프, 버질 반 다이크, 앤드류 로버트슨 미드필더에는 파비뉴, 조던 헨더슨, 조르지니오 바이날둠과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 호베르투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가 선발로 나왔습니다.



전반: 

경기 시작과 동시에 토트넘이 실점했습니다. 전반 1분 마네의 크로스가 시소코의 팔에 맞으면서 페널티 킥이 선언되었습니다. 이를 전반 2분 살라가 중앙으로 강하게 차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리버풀이 리드를 잡았습니다.

먼저 골을 내준 토트넘은 왼쪽 측면 손흥민을 중심으로 반격에 나섰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상대 페널티 박스 안쪽에서 두명을 제치는 위협적인 드리블을 보여주며 리버풀의 수비라인에 위협을 가했지만 리버풀의 수비라인을 뚫기 힘들었고, 경기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리버풀이 가져갔습니다.

선발출전한 해리케인 마저 리버풀의 협력 수비에 가로막히면서 제 역할을 해내지 못했고, 토트넘은 1점 리드를 내준 채 전반을 마쳤습니다.

토트넘 트위터



후반:


후반 68분 마네가 에릭센을 제쳐놓고 밀너에게 패스해준 볼을 밀너가 빠르게 슈팅을 때렸지만 아쉽게 빗나갔습니다. 73분 손흥민이 빠르게 알리에게 내준 패스를 알리가 어이없게 슈팅하며 소중한 기회를 놓쳤습니다.


후반 75분 손흥민 선수가 빠른돌파로 리버풀 수비라인을 붕괴시켰지만 마지막 슈팅타이밍에 반다이크 선수가 막아서며 아쉽게 기회를 놓쳤습니다.


토트넘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른쪽 측면에서 트리피어가 올려준 크로스를 알리가 헤딩으로 마무리했지만 골대를 살짝 빗나갔습니다. 


이어서 79분 손흥민선수는 계속해서 고군분투했습니다. 페널티박스 바깥 에서 골대 왼쪽을 노리는 강한 슈팅을 때려보았지만 알리송에게 막히고 연달아 튀어나온볼을 모우라가 마무리해봤지만 이 역시 알리송 골키퍼에게 막혔습니다.


83분 에릭선 선수의 페널티 박스 바로 바깥에서 얻은 프리킥을 강하게 마무리 해봤지만 이 역시 알리송 선수에게 막혔습니다.


87분 리버풀의 코너킥을 토트넘 수비진들이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면 떨어진 볼을 오리기가 마무리하며 토트넘의 추격의지를 꺾었습니다.


토트넘의 손승민 선수는 92분 다시한번 왼쪽 측면에서 슈팅을 때리며 리버풀 골문을 위협했지만 이 마저 알리송에 막혔고 이어진 케인의 슈팅마저 알리송에게 막혔습니다.


리버풀 트위터




경기분석: 


후반 70분 전까지 전반 초반 예상치 못하게 나온 페널티킥 이후로 굉장이 지루한 흐름이였습니다. 토트넘은 추격의 의지를 불태우며 공격을 이어갔지만 빈번히 반다이크와 알리송에게 막히며 골을 넣지 못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서 가장 위협적 이였습니다. DESK 라인중 가장 활발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고 고군분투 했지만 아쉽게도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해리케인 선수와 해리윙크스 선수가 좀더 경기력을 유지한채로 출전했다면 조금 달랐을지도 모릅니다. 다니엘 레비 토트넘 구단주는 이번경기를 계기로 선수층 강화를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 초반 PK는 정말 큰 영향을 이 경기에 가져왔습니다. 


견고했던 수비라인과 빠르고 간결한 공격플레이를 보여준 리버풀은 충분히 빅이어를 들어올릴만한 자격을 갖을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리버풀의 6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함께 마무리된 올 시즌, 8강 4강 매번 기적을 만들어내며 올라왔던 토트넘 의 아쉬운 준우승 두 팀 모두 고생했고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자랑 손흥민 선수 너무 잘했고 자랑스러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과연 다음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의 왕좌를 리버풀은 지킬 수 있을까요? 이번 여름 여러 팀들의 이적시장 흐름을 잘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리버풀 트위터


+ Recent posts